게임 나라

전염병 주식회사 <Plague Inc> : 공식 시나리오 <흑사병>

Ledlaputa 2020. 2. 20. 15:08

안녕하십니까 아재나라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전염병 주식회사 기본 플레이에 이어 공식 시나리오 플레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나리오는 20여개가 준비 되어있으며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아래 시나리오 메뉴가 안보인다면 새 게임 시작하기 밑에 + 표시를 눌러보자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PC버전은 유료인 관계로 처음 시작 시 모바일 버전보다 좀더 많은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면 모바일 버전은 1개의 시나리오만 오픈되어 있으며 잠금해제를 위해 결잴을 하셔야합니다. 

모바일 버전 시나리오

모비일 버전에서는 <산타의 작은 도우미>만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나머지는 유료 잠금해제를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PC버전 시나리오

PC버전의 시나리오는 <가짜 뉴스>를 비롯하여 총 6개의 시나리오가 제공되며 이후의 시나리오는 잠금해제 해야한다. 


<흑사병>시나리오 플레이

그럼 시나리오 중 하나인 <흑사병> 시나리오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흑사병> 시나리오의 설명이 나온다. 

최초 감염자는 알려지지 않은 출처로부터 페스트균의 이전 잠재 변종으로 감염되었습니다. 인류는 반드시 수 백 년 동안 숨겨져 왔던 죽음의 세균과 마주쳐야 합니다.-예전에 2억 이상을 사망케 했던 그 질병입니다. 그러나 세계는 지난 700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고 더 개선된 위생과 더 많은 항생제들이 있습니다. 질병이 피해자들이 죽기 전에 적응해서 확산할 수 있을까요?

흑사병이니 만큼 유럽에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국가는 프랑스로 결정

시작 직후의 전염병에 대한 정보입니다. 

전염이 쥐와 벼룩부터 시작됩니다. 
흑사병에 대한 증상 들입니다. 
능력부분은 냉기나 열기 저항등과 흑사병 종류가 보입니다. 

능력부분에서 패혈증 흑사병, 폐렴형 흑사병이 있으며 기본으로 선페스트가 있습니다. 

패혈증 흑사병은 혈액 순환을 감염할 능력을 얻고 패혈증 형태의 전염병으로 발전하며, 희귀하며 매우 치명적입니다. 

폐렴형 흑사병은 호흡기 시스템을 감염할 능력을 얻고 폐의 형태의 전염병으로 발전하며, 공기로 전하며 악성입니다. 

이렇게 보니 둘다 무서운 전염병이네요. 코로나 19도 폐렴으로 사망하는 분들이 많은데다 패혈증은 치사율이 40%에 달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우선 좀더 병이 전파되면 DNA를 모아 전염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유럽쪽은 아무래도 의료 기술이 높다 보니 좀 어려움이 있을것 같긴 합니다.

 

게임중에 여러 세계 뉴스들이 나오곤 합니다. 아래 뉴스에는 북한이 우주정거장을 우주 쓰레기와의 충돌로부터 살리려고 평화 로켓을 쏜다네요. 

유럽에서 시작하니 치료제 연구가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중간 과정에서 흑사병의 상태입니다. 

초반인데 감염자에 비해 사망자가 높습니다. 유럽에서 시작하여 선진국의 치료제 개발이 매우 빨리 진행되어 전세계 감염대비 치료제 연구율이 꽤 높습니다. 

치료제 개발을 최대한 느리게 하기 위해 관련 능력을 최대한 올렸습니다. 

유럽의 선진국들이 초중반에 몰락해버렸습니다. 

난이도가 높다는 그린란드도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미국도 어려움을 격는 가운데 대통령이 투병중이라는군요 (물론 트럼프는 아니겠죠) 

치료제가 31% 개발된 상태에서 전세계 인구의 60%가 사망하고 14%가 건강한 상태입니다. 

항구와 공항이 폐쇄되면서 더운 지역인 중앙 아시아 지역의 전파를 위해 조류 감염과 대기 감염을 업그레이드 해줬습니다. 철새가 이동하면서 감염이 높아졌습니다. 

선진국들이 대부분 몰락하고 여름 철새 이동으로 이외 지역에 급격하게 전파되며 높은 치사율로 순십간에 90%넘는 인류가 사망했습니다. 

더이상 치료제 개발은 어렵고 이제 인류가 절멸할 단계입니다. 대략 2억명 정도가 생존해 있습니다. 

아쉽게도 필리핀에 전염이 안되었습니다. 

선박과 항공 그리고 조류가 멸종하면서 섬나라인 필리핀이 무사했네요. 

강력한 흑사병 전염병이였습니다만 섬나라 필리핀을 정복하지 못하고 인류 절멸에는 실패 했습니다. 

시나리오 플레이는 기본 플레이와는 달리 전염, 증상, 능력 등의 초기 내용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 게임은 조금만 신경써서 한다면 전염병에 대한 다양한 상식들을 배울수 있는 나름 보건 위생에 대한 교육적인 부분이 충분히 제공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1번 확진자를 통해 대구 지역에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여 전체 확진자가 100명이 넘고 1명의 사망자까지 발생한 상황입니다. 좀더 위생과 보건에 신경 썼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고 있습니다. 

 

전염병 주식회사에는 13년에 출시해서 벌써 7년동안이나 운영하며 사랑받고 있는 게임인 만큼 다양한 시나리오와 게임 옵션으로 다회차 플레이가 매우 재미있는 게임이니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