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나라

궁수의 전설 무기 스토커 스태프 사용기

Ledlaputa 2020. 1. 8. 16:29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지난 궁수의 전설 냐옹혼 캐릭터 소개에 이어 신규 무기인 스토커 스태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궁수의 전설에는 총 7개의 무기가 존재합니다. 기존 디폴드 돌팔매와 4개의 무기인 용감한 활, 데스 사이드, 부메랑, 쏘우 블레이드에서 스토커 스태프가 추가 되었습니다. 또하나의 무기는 브라이트 스피어입니다. 우선 스토커 스태프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커 스태프 소개 


스토커 스태프는 마법사가 사요하는 스태프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푸른색 마법 구슬에서 유도 발사체를 발사하는 공격을 사용합니다. 




스토커 스태프 기본 능력

스토커 스태프는 유도탄과 유사한 유도력이 있는 무기여서 탄환이 적을 따라가면서 공격합니다. 레어 옵션은 공격력 +5%가 제공되며 에픽 옵션으로는 체력이 낮아진 적에게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 시킵니다. 

기본 시작 공격력은 일반 등급을 기준으로 공격력 50이며 분당 발사 속도가 빠른 편에 속합니다. 쏘우 블레이드를 제외하면 가장 빠른 공격속도를 자랑합니다. 

등급별 공격력은 모든 무기 공통으로 일반(50) 고급(70) 레어(90) 에픽(120) 입니다. 



기존 무기가 발란스 형을 제외하면 공격력 중심이거나 공격 속도 중심으로 나뉘었으며 부메랑 같이 2타 공격이 사용한 경우 좀더 유용하여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레벨업은 다른 무기와 동일하게 적용되어있으며, 골드와 재료 아이템인 무기 스크롤이 필요합니다. 



스토커 스태프의 특수 능력

하지만 유도탄 공격이 되는 경우 공격 효율이 매우 좋아집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캐릭터 기본 능력치가 상대적으로 낮은 이유가 새끼 고양이 발사라는 공격 추가 효과 때문이였다면, 스토커 스태프의 경우는 유도 공격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나머지 4개(디폴트 돌팔매 제외)에 비해 10%정도의 공격력 하락이 있지만 유도공격 특성으로 충분히 보완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원거리 공격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우선적으로 공격 속도입니다. 두번째로 정확도인데 유도탄 공격은 100% 정확성을 자랑하므로 공격력 보다는 더 중요도가 높아 질수 있습니다. 



궁수의 전설 기본 공격 패턴이 캐릭터 전방으로 발사체를 발사하므로 다른 각도에 대한 공격은 전방 각도 어빌리티나 후방 공격 어빌리티 등의 다른 각도에 대한 공격 어빌리티가 추가 되지 않으면 공격하기가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은 이동중에 불가능하므로 다른 각도의 공격을 위하여 캐릭터를 이동하는 동안은 공격이 비게 되는데 유도탄형이 스토커 스태프는 이부분에서 강점이 분명히 있는것 같습니다. 


냐옹혼 캐릭터와 스토커 스태프를 결합한 사용은 확실히 좋은 조합인것 같습니다. 냐옹혼 캐릭터의 기본 추가 공격인 새끼 고양이로 직선 공격을 하고 스태프로 유도탄 공격을 하면 공격 사각지대가 많이 줄어들어 효과적입니다. 

특히 이동이 많은 보스의 경우는 공격을 피하다보면 정지해서 공격시 유효 사각에서 공격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스토커 스태프를 사용하면 유도탄으로 이런 부분에서도 확실히 수월함이 있습니다. 


결론


개인적으로 주로 사용하던 부메랑 대신 스태프를 냐옹혼과 함께 사용해본 결과 괜찮은 궁합의 공격력을 보여줘서 만족 스러웠습니다. 궁수의 전설과 유사한 카피켓 게임인 로그의 전설을 보면 가장 좋은 티어의 어빌리티로 유도탄이 있었는데 궁수의 전설에서도 유도탄의 효과는 공속을 제외하면 가장 좋지 않나 싶습니다. 


신규 추가된 브라이트 스피어가 레이저 같은 선 공격으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만큼 이 무기도 사용하여 보고 두 무기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른색 마법 고양이 냐옹혼과 스토커 스태프의 조합은 푸른색 마법가 깔맞춤으로 디자인도 좋아 당분간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