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003.파워포인트 알짜 Tip - 섹션으로 파워포인트 정리하기

Ledlaputa 2019. 12. 7. 15:19
파워포인트 왼쪽에 미리보기 화면에 제공되어 있다. 
페이지가 길어지게 되면 문서를 찾기 위해 아래 위로 열심히 스크롤을 해야한다. 
미리보기 영역을 넓히면 좀더 큰 미리보기 화면을 볼수 있어 작업 중에 해당 슬라이드를 들어가지 않아도 미리보기로 내용을 파악하는데 편리함이 있다. 
하지만 조금 크게 미리보기 화면을 키우면 반대로 작업 영역이 줄어듦과 동시에 미리보기에서 슬라이드를 찾기 위해 위아래로 마우스 스크롤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긴다. 
 
파워포인트에서는 이러한 많은 슬라이드를 섹션으로 구분해서 관리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섹션 설정하기 
미리보기에서 마우스 오른클릭하여 섹션추가를 선택한다. 
 
원하는 구역이름을 정한다.  
 
 
원하는 만큼으로 섹션을 설정하여 해당 슬라이드를 그룹화 하면 된다. 
 
 
섹션을 모두 축소하면 해당 섹션에 몇개의 슬라이드가 포함되어있는지 알수 있다. 
 
 
원하는 섹션 내용 감추거나 펼치셔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작업할 수있다. 
 
 
오늘은 자주 사용하는 슬라이드 미리보기 기능에 섹션을 만들어 편리하게 관리하는 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보았습니다. 
슬라이드 양이 많은 프레젠테이션 작업에는 의외로 관리의 효용성이 높은 기능이니 잘 활용하여 작업의 효율을 높이기 바랍니다. 
 
갑자기 찾아온 한파 추위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간단한 섹션 정리 팁을 마치겠습니다.